바로가기 메뉴
왼쪽메뉴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활동소식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에서 진행중인 활용내역을 만나보세요.

게시판
2017 국악예술교실, 첫 나눔연주활동 현장
등록일 2017-11-13 오전 10:37:24

1

 

 

지난 10월 27일, 파라다이스복지재단 국악예술교실이 연주활동의 기지개를 폈습니다. 국립특수교육원과 한국특수교육학회가 주최하는 제24회 국제세미나에 초청받아 연주를 선보인 것인데요. 이날 행사에는 350여명의 국내외 특수교육 전문가들이 참석했습니다.

 


  2       

 

 

사실 이제 겨우 4개월 남짓 수업을 진행한 후 나가게 된 연주활동이라 선생님, 학생, 부모님 할 것 없이 모두 긴장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평소 장난치기 좋아하는 학생들도 많은 관객들 앞에서 연주하는 것이 걱정되었는지 리허설부터 진지하게 임했습니다.

 

 

            3

 

 

멋지게 쾌자를 차려입고 올라간 무대에서 대금반주에 맞춰 시조창을 부르고, 다듬이 소리와 장구장단에 맞춰 관현악 합주도 했습니다. 관객들은 어른들조차 어렵다고 느끼던 단소를 멋지게 불고, 조그마한 가야금으로 아름다운 선율을 만들어내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고 아이소리국악기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내주었습니다. 특히 무대 가운데에서 청아한 소리를 내는 ‘운라’라는 악기는 귀여운 쇼맨십을 보여준 연주자와 함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습니다.

파라다이스복지재단 국악예술교실 친구들은 이날 행사에 참여한 다양한 국적의 특수교육 전문가들에게 우리나라의 전통음악을 홍보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4        

 

 

공연을 본 특수교육 전문가는 장애학생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나 사물놀이팀은 많이 봤지만 국악단은 처음이라며, 발달장애학생들의 특성을 그대로 보여준 무대라 더욱 감동적이었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파라다이스복지재단 국악예술교실 친구들의 무대를 통해 장애학생을 위한 국악교육이 더욱 활성화되었으면 합니다. 벌써부터 다음 공연이 기대됩니다.

뉴스 목록
패밀리 사이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