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왼쪽메뉴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활동소식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에서 진행중인 활용내역을 만나보세요.

게시판
2016 '춤추는 그림 놀이터' 전시회
등록일 2016-08-09 오후 4:00:11

미술과 무용의 만남, “춤추는 그림 놀이터전시회 열려

 

 

 WA3T

 

지난 726, 파라다이스복지재단의 통합예술교실 춤추는 그림 놀이터의 수료식과 전시회가 인천생활문화센터 칠통마당에서 열렸습니다.

 

 

W3TW

 ▲ 좌. 춤추는 관절 인형 / 우. 신문지 모빌 작품 전시

 

춤추는 그림 놀이터는 미술과 무용이 결합된 통합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만 17~21세 연령의 발달장애청소년의 자기표현력 향상과 정서적 지원을 위해 파라다이스복지재단에서 개발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입니다.

 

2014년부터 시작된 춤추는 그림 놀이터는 올해로 3년차를 맞이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인천 지역의 발달장애청소년 12명과 사단법인 트러스트무용단의 무용수 선생님들, 디자인과 조소를 전공하는 전문 시각예술 작가 선생님들이 만나 다른 어느 해보다 몰입도 있고 서로가 성장할 수 있었던 예술놀이터였습니다.

 

WGGG

▲ 12번의 수업 모습이 담긴 사진으로 전시장 한 쪽 벽면이 가득 채워졌습니다. 

 

수료식에는 특별한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매주 자원봉사자 선생님으로 참여한 파라다이스 호텔 인천과 파라다이스 카지노 직원들이 마지막 날도 자리를 함께하며 학생들과 끈끈한 정을 나누었습니다. 인천 중구지역의 학생들을 한데 모으는 연결고리가 된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도 함께 하였습니다.

 

 

RTJRJ

▲ 에어캡이라는 일상의 재료로 거대한 물고기를 만들었습니다. 

 

전시장을 가득 채운 작품들과 늠름하게 수료증을 받는 학생들을 보며 부모님들은 연신 흐뭇한 미소를 지으셨습니다. 이 날 수료식에 참여한 한 학생의 부모님은 우연히 본 홍보물 덕분에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 모습이 담긴 영상을 보니, 수업에 참여하는 기간 동안 내내 즐거워하던 아이의 표정이 떠올라 뭉클해지기도 했어요. 특히 고등학교를 졸업한 장애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지 않았는데,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더 많은 학생들도 참여해볼 수 있다면 좋겠네요.”라며 감동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WEGWGE

 ▲ 수료증 수여식 : 파라다이스복지재단 이사장 윤성태 전달

 

수료식에 참석한 파라다이스복지재단 윤성태 이사장은 어느 유명한 작가의 작품보다도 참신하고 감동적이다어느 곳에 가서 무엇을 하든 이곳에서 배운 것들이 녹아나 더 훌륭한 모습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이날의 주인공인 발달장애청소년들을 아낌없이 격려해주고 축하하였습니다.

 

인천 지역의 장애청소년, 장애청소년의 부모님, 장애인복지관, 생활문화센터, 그룹 임직원, 예술강사까지 많은 이들이 하나의 마음으로 움직였던 올해 춤추는 그림 놀이터의 마지막 수업은 아쉬움이 큰 만큼 즐거운 마음으로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A341QW

 

 

 

 

뉴스 목록
패밀리 사이트 보기